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좋은 헬스장 및 트레이너 고르는 법!!

by 세상의 모든 이야기 2023.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린 이야기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됐을 때 사람들은 매년마다 살을 뺄 목적으로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그래서 올해는 실패 없는 목표를 위해 헬스장 및 좋은 트레이너를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몸이 꼭 좋은 트레이너를 고를 필요는 없다.

운동 초보이신 분이거나 주변에 운동하는 사람이 없다면 생각보다 훨씬 많은 트레이너들이 약물에 손을 많이 댑니다.

꼭 몸이 크고 선명한 것이 좋은 트레이너라는 것을 증명하진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몸을 키울 생각이시면 오히려 몸이 적당한 수준인 트레이너가 첫발을 떼기에 좋을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직 마인드가 부족한 트레이너

간혹 가다 PT 받는 회원들에게 막말을 하는 트레이너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먹으니까 살이 지죠/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그것도 못하세요? 등

회원들이 들었을 때 불쾌한 말을 함부로 하는 트레이너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겁니다.

게다가 수업 중 핸드폰을 본다던지 자세를 잡아주기는 커녕 옆에서 대충 숫자만 세고 있는 경우 

이런 트레이너는 그냥 거르는 게 답입니다.

3. 가능하다면 아는 사람 소개로 가라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이왕이면 지인 추천으로 왔다고 강조를 하거나 그 센터에서 PT를 받은 사람일수록 좋아요. 아무런 지인 없는 상황에 홀로 무작정 가게 된다면 트레이너 배정에 크게 신경을 안쓸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지인 소개로 가게 된다면 센터 평판과 관계되는 문제이므로 실력이 좋은 트레이너를 붙여줄 가능성이 높아요.

4. 생활체육자격증은 기본 

보통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이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이다. 하지만 이런 자격증이 없는 트레이너가 PT를 알려주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 체육지도사 생체 자격증 1급 & 체육대학 출신 의 경우 좀 더 믿을만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대 출신 선생님들은 자기 관리가 철저하고, 보디빌더 출신이 아니더라도 운동에 대한 강한 신념이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5. 헬스장 분위기를 봐라

전화 예약 후 상담받으러 갔을 때 팀장, 관장이 직접 상담에 임하는 곳 이 좋습니다.

신경을 잘 안 쓰는 곳이라면 대학을 갓 좋업하거나 졸업도 안 한 것 같은 막내 트레이너 또는 아르바이트생들에게 명함을 파주고

영업을 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애당초 이런 경우 PT도 진지하게 상담해 줄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트레이너 나이대가 있는 곳이 좋습니다. 이것은 케바케일 수도 있을 테지만 개인적으론 나이가 너무 어린 트레이너들이 있는 곳은 집중도 잘 안 댈뿐더러 적응도 잘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너무 어린 트레이너 들은 열정페이로 고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좋은 헬스장 고르는 법
헬스 기구와 종류

헬스 기구 개수와 종류는 평일 방문하는 회원 수에 따라 판단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인 퇴근시간에 방문하는 사람이 30명인데 기구 개수는 30개 밖에 안되면

운동하기 불편하겠죠? 그래서 헬스 기구 종류는 1:2 비율로 보시면 댈 것 같습니다.

 

또, 같은 종류의 기구가 2개 이상은 확보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근력운동을 한다고 했을 때 최소 5가지 이상의 기구를 사용하게 되는데, 다리운동 하는 기구가 하나뿐이 없으면 여러 사람들이 그 기구를 사용하려고 기다리는 모습을 보시거나 시간이 그만큼 오래 걸릴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트레이너 고르는 방법과 헬스장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운동을 하겠다고 생각을 했다면 본인 스스로의 의지도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트레이너 헬스장뿐만이 아니라 무엇보다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할 열정을 갖고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3년에는 모두 목표한 바를 이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